코로나 라이브, 코로나19 실시간 상황판
코로나 라이브라는 사이트를 알고 계신가요? 국내 코로나19 감염자 수 정보를 실시간으로 보여주는 정말 유용한 사이트 입니다.
오늘은 이 코로나 라이브 사이트 이용방법과 실시간 상황판을 보는 법을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여러분들께서도 아시다시피 우리는 현재 한 번도 겪어보지 못한 새로운 시대를 살아가고 있습니다.
바로 전파력과 치사율이 굉장히 높은 코로나19 바이러스 때문입니다. 아마도 이제는 코로나19 바이러스를 포함하여 더욱 변질 된 바이러스들이 나타나 우리 생활에 계속해서 위협을 주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그만큼 이제는 더욱 개인 위생을 철저히 관리해야 하며, 무엇보다도 전파력이 강한 바이러스와의 접촉을 최소화 하여야만 감염의 위협에서 조금이나마 안전할 수 있습니다.
그러한 의미에서 코로나19 실시간 감염자 정보를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는 유용한 코로나 라이브 사이트를 자세히 소개드릴 예정이니 꼭 끝까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코로나 라이브 사이트 바로가기
코로나 라이브 감염자수 그래프
▶코로나19 국내 발생 현황
공유드린 사이트를 통해 코로나 라이브로 접속하시면 위와 같은 화면을 처음으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국내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자 정보를 그래프 형태로 확인해 볼 수 있는 화면인데요, 오늘 국내에서 발생한 감염자 수 정보를 실시간으로 바로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다만 제가 이 포스팅을 작성하고 있는 시간이 오전 시간이라 아직 오늘 발생한 확진자가 업데이트되지 않은 상태여서 일별 집계 현황 그래프를 위 사진으로 담아보았습니다.
보시는 것처럼 일별로 국내 확진 결과를 해외유입과 국내발생 카테고리로 나누어서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더불어 취합 통계 된 자료를 기반으로 국내 코로나19 감염 검사를 받은 인원 정보까지 활용하여 확진율까지 보여주고 있습니다.
11월 6일을 기준으로 총 12753명이 코로나19 감염 검사를 진행하였고 그중에서 1.14% 해당하는 인원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는 것을 한 눈에 알아볼 수 있습니다.
이 포스팅을 작성 하고 있는 와중에 오늘 발생한 코로나19 확진자 정보가 업데이트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렇듯 확진자 정보가 업데이트 되면 위에서 보시는 것 처럼 실시간 확진 현황 탭을 통해서 어느 지역에서 몇명이 발생하였는지 빠르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위 사진을 보며 오늘발생과 어제집계에 대해서 무엇을 의미하는지 궁금해하실 수 있는데, 이 부분은 해당 포스팅 후반부에서 추가 설명을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19 전 세계 발생 현황
코로나 라이브에서는 국내 코로나19 확진자 정보 뿐만아니라 전 세계 확진자 정보도 알려주고 있습니다.
사실 많은 분들이 무엇보다도 국내 발생자 현황을 더 중요시하게 확인하실거라 생각 되지만, 전 세계 정보를 통하여 현재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 추세가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 확인해보시는 것도 중요하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역시나 국내 정보와 마찬가지로 세계 어느 국가에서 실시간으로 확진자가 발생하고 있는지 코로나 라이브에서는 지속적으로 실시간 업데이트를 하고 있습니다.
위에서 보시는 것처럼 각 국가에서 발생하고 있는 확진자 정보를 업데이트되는 시간별로 공개하고 있으며, 이 정보들은 바로 전체 통계에 지연없이 등록이 되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코로나 라이브 국가 및 지역별 감염자수 현황
▶국내 지역별 현황
나아가 국내에서는 각 지역별로 몇 명의 확진자가 발생 및 등록되고 있는지 이렇듯 직관적으로 알아볼 수 있게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지도 보다도 표 형태로 현황을 확인하고 싶으신 분들께서는 위 사진 상단에서 보여지는 지역별 표 라는 탭을 클릭하시면 바로 변환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역시나 서울, 경기 및 인천 지역과 초기 심각한 지역감염이 발생했었던 대구 지역에서 가장 많은 확진자 현황을 보이고 있네요.
▶세계 국가별 현황
역시나 전 세계 확진 정보도 위와 같이 국가별로 나누어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국내 정보와는 달리 세계 정보는 지도를 통해 보여주는 기능은 별도로 제공하지 않고 있지만 표 형태로 각 국가별 전일대비 확진자 증감량 정보까지 포함하여 보여주고 있습니다.
증가 된 확진자 수가 붉은색으로 표기되어 있는 것을 볼 때 여전히 코로나19 확산 추세가 전 세계적으로 지속되고 있다는 것을 안타깝지만 한 눈에 알아볼 수 있습니다.
코로나 라이브 기능
▶다크 모드 변경
코로나 라이브에는 확진 정보를 제공하는 것 이외에 몇가지 추가 기능이 있는데, 첫번째로 소개해 드리는 기능은 바로 다크 및 화이트모드 변경 기능입니다.
기능 설명 전까지 보여드렸던 사진들에서는 뒤 배경이 모두 어두운 다크 모드였으나 해당 기능 설명을 통해 화이트 모드로 변경 된 사진도 담아 보았습니다.
이렇듯 눈에 피로감을 느끼시는 분들이나 혹은 보다 밝은 상태로 정보를 확인하고 싶으신 다양한 분들을 위해 화면 모드 변경 기능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는 코로나 라이브 사이트 접속 시 최 상단 좌측에 있는 태양 탭을 통하여 변경 하실 수 있습니다.
▶공유 및 기부 기능
일반적인 기능 중 한 가지이지만 가장 필요한 기능 중 하나인 바로 공유하기 기능입니다.
가족 및 지인들에게 요새 가장 중요한 코로나 바이러스 확진 정보를 공유하기 위하여, 사이트 주소를 직접 복사하고 메신저 채팅방으로 들어가 붙여넣기 후 공유하는 번거로운 과정을 덜어주기 위해
위에서 처럼 다양한 SNS 플랫폼에 터치 한번으로 바로 공유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다음은 기능보다도 해당 코로나 라이브 사이트를 운영자의 따뜻한 마음을 확인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위에 작성되어 있는 글이 보이시나요?
운영자는 해당 사이트를 무료로 제작 및 공개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나아가 이렇게 코로나19로 힘들어 하고 있는 분들을 위해 자체 기부 활동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들께서도 이러한 기부를 통해서 마음을 표현해 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코로나19 감염 정보 제보
마지막은 바로 제보하기 기능입니다. 해당 코로나 라이브 사이트는 기본적으로 지자체 및 질병관리본부 사이트에서 집계하는 정보를 취합 및 가공하여 공개하고 있으나
더 빠르게 최신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이유 중 하나가 바로 사용자 직접 제보하기 기능 때문입니다. 실제 확진을 받은 당사자 혹은 주변인으로부터 확진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집계에 합산하여 공개하고 있기 때문에
보다 정확하고 빠른 확진자 정보가 업데이트 되게 됩니다. 여러분들께서도 최종 확진 정보를 주변에서 확인하셨을 경우 해당 제보하기 기능을 통하여 빠르게 그 정보가 많은 사람들에게 공개 및 확인될 수 있도록 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코로나 라이브 운영 방침
앞서 소개해드렸던 코로나19 실시간 확진 현황에서 오늘발생과 어제집계에 대해서 해당 포스팅의 후반부에 설명드린다고 했었는데,
그 이유는 바로 위 코로나 라이브에서 공개하고 있는 방침에서처럼 확진자 집계 정보가 어제, 오늘 각각 나뉘어서 포함되고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즉, 예를 들어 재난 문자에 오늘 어느 지역에서 확진자 1명이 발생하였다고 확인이 되었다 할 지라도 확진 정보 집계 및 재난 문자 발송 간의 과정을 통한 시간 소요 때문에
해당 확진자 1명이 사실은 질병 관리 본부에서 어제 확진자로 집계하였을 가능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될 경우 오늘 재난 문자 접수 날짜 기준으로 확진자 1명을 오늘 집계에 추가하게 되면 중복으로 확진자가 계산되는 결과가 나타나므로 명확히 어제와 오늘 확진 집계 한 곳에만 포함될 수 있도록 해야합니다.
따라서 실시간 확진 현황에서도 그 분류를 나누어 표시한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코로나 라이브 사이트 이용 방법 및 기능에서 대해서 소개해 드렸습니다.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서 많은 분들이 정말 힘든 생활을 보내고 계실거라 생각됩니다.
꼭 해당 사이트 정보를 잘 확인하고 이용하셔서 이 글을 읽으시는 분들은 물론 사랑하는 주변분들께서도 추가 확진자로 포함되지 않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생활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키드키즈 바로가기 (1) | 2020.11.10 |
---|---|
벼룩시장 구인구직 사이트 이용방법 (1) | 2020.11.10 |
킥고잉 이용방법 및 가격 (1) | 2020.11.05 |
침향 효능 및 가격 정보 (1) | 2020.11.03 |
현대모비스 부품몰 이용방법 (2) | 2020.11.02 |
댓글